수식이 포함된 셀프 서비스 보고서
피벗 보고서는 매우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. 영역을 사용하여 피벗을 만드는 변형을 사용할 수 있지만, 비즈니스에 의미 있는 문서로 변환하려면 더 많은 기본적인 고려가 필요합니다.
데이터 과학자와 데이터 시각화! 왜 이 강력하고 다채로운 시각화 시대에 기본적인 표 형식의 결과를 설명하고 있을까요? 그렇습니다. 하지만 왜 비즈니스 사용자는 자신이 올바르게 일을 마칠 수 있도록 하는 기본 도구를 잃게 되는 걸까요? SubTotal, PoT 및 이러한 비즈니스 수식들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.
이전 기사에서 피벗 테이블을 어떻게 다르게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한 바 있습니다.
(피벗 테이블을 만드는 방법)
이 예시는 http://www.amplixbi.com 데이터 시각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클라우드에서 진행되었습니다. 비즈니스 이메일로 즉시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아래는 기본적인 교차표 보고서 출력입니다. 우리는 이 보고서를 시작으로 문서를 더 가치 있는 결과로 만드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.
총합의 비율 (Percent of Total)
총합의 비율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. 이는 간단하고 이 문서를 채우는 데 논의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수직과 수평의 차이를 보세요. 이 데이터는 제품 카테고리와 하위 카테고리에서 반품된 주문이 열 영역에 표시됩니다.
이는 수직으로 합산한 Sales의 PoT입니다.
이제 수평으로 합산한 Sales의 PoT를 비교해보세요.
네, 수평 PoT는 각 카테고리가 얼마나 많은 반품 비율을 차지하는지 보여줍니다. 수직 PoT는 정확하지만 각 카테고리 수준에서 얼마나 많은 반품이 있는지에 대한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.
따라서 두 번째 표에서는 Technology Copiers가 판매당 반품 비율이 가장 높은 것을 보여주지만, 첫 번째 표에서는 Technology Phones가 가장 높은 반품 매출을 기록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.
소계 (Subtotal)
개발팀이나 IT 부서에서는 이 주제가 사소한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며, 그다지 다양한 방식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아래에서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여러분의 작업에서 기대하는 여러 가지 사례를 보여드리겠습니다.
먼저 카테고리별로 소계를 기본적으로 시작해봅시다.
이제 각 카테고리별로 소계를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.
왜 매번 소계를 각 행에 대해 확인해야 할까요? 비즈니스 사용자는 그룹으로 소계를 위나 아래에 표시하고 싶어합니다.
더 복잡한 소계 (More complex SubTotal)
이제 더 상세한 비즈니스 보고서를 만들어봅시다. 정보가 가득한 자가 학습형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.
기타 고려사항
그리드에는 비즈니스 뷰에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이 많지 않다는 생각에 강하게 반대합니다. 오히려, 이 자가 학습형 데이터 표현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야 합니다. 아래와 같이 Subtotal 및 PoT에서 설명된 기능을 통해 대체할 수 있는 항목들이 더 많습니다.
- 소계 및 총합
- 평균, 최소값, 최대값
- 총합의 비율
- 누적 비율
- 증가 값
- 차이
- 순위
- 표준 편차 및 표준 편차 P
- 백분위수, Excel 백분위수
감사합니다!